불완전판매환급후기DGB생명 유니버셜변액종신 보험 전액환급 받았어요

민원 진행하면서 후기글이 힘이 되어서 환급 받자마자 글 올려요.

보험설계사 친구가 해당 보험이 좀 이상하다고 하길래 확인 해보니 불완전판매였어요.

  기존 아비바생명저축보험을 들고 있었는데 디지비생명으로 인수 되었다면서 담당자가 관리 차원에서 방문을 함. 2년 후 이 상품 별로라고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라고 다시 방문 했으나 넣은게 아까워 계속 유지함.

   가입 당시 변액 투자성향 검사를 진행하지 않았고 설명에 변액보험 관련 내용 설명을 전혀 안해서 불완전판매임을 인지함.

  콜센터에 물어보니 해지 환급금이 47%로 640만원 넣었는데 환급금이 300만원도 안된다고 함.

   친구와 남편에게 완전 무시 당하며 자존심도 상하고 애가 셋이고 코로나로 인해 수입도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험피해센터를 알게 되고 민원 신청을 진행함.

  콜센터를 통해 회사보관용 서류를 받아보니 자필서명은 되어 있으나 변행투자성향 검사서와 자필로 따라 쓰는 부분이 설계사에 의해 대필 되었고 내가 보관하고 있던 서류에서 빠져 있던 부분도 설계사가 추가로 체크 되어 있었음.

   가입 당시 상품설명서를 보관하고 있어서 이것과 위의 여러 자료들을 증거로 민원 진행함. 센터 직원분과 변호사님과 계속 피드백 하며 민원을 진행함.

  11/23 민원서류 보내고 12/16 해지환급금 받음.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와 민원신청이 많아서 좀 늦어진 듯 함.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자료가 충분했는지 바로 해지접수 된 것 같음. 서류 발송 전 민원 신청서를 보니 혼자였으면 보험용어와 관련법령을 조목조목 따지며 작성하기 힘들었을 텐데 센터에서 다 알아서 해주셔서 쉽게 해결했음.

  문제를 인지하고는 제대로 상품 확인도 안한 내 자신이 한심하고 과연 돌려 받을 수 있을지 불안도 하고 며칠동안 잠못 자고 스트레스 받았는데 여기 센터 알면서 전액환급에 대한 기대가 생김. 후기글보면서 큰 힘도 되고 직원분께서 친철히 상담해주셨고 변호사님도 꼼꼼히 민원서 작성해 주셨음. 

민원접수 생각 중이신 분들, 민원신청 후 기다리시는 분들 모두 억울하고 답답하실 텐데 제 후기보고 힘내시고 모두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직원분과 변호사님께 감사 인사 드려요.